오래 못 할 짓 하지 않기
Java 1 본문
Java는 Object-oriented 프로그램이다.
그 개으로는 크게 5가지가 있는데
1. Objects
- Class를 사용해여 생성된 객체
2. Classes
- Object를 만들기 위한 틀같은 개념
3. Inheritance
- 상속: 이미 만든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에서 필요할 때, 다시 쓰지않고 가져올 수 있음
4. Interfaces
- 클래스에서 Object가 해야하는 어떤 행동과 Standard를 정리해 놓은 큰 틀
ex) 블루투스 이어폰은 connected_check , play_music 행동이 있어야 한다.
5. Packages
- 완벽히 이해하면 업데이트 하겠음
Object
- Object는 두 가지 특징
1. State
2. Behavior
+ 주로 state = data를 저장하고
Behavior = Action들을 저장한다.
강아지로 예시를 들면
- State : name , color, breed ,hungry
- Behavior : barking, fetching , wagging tail.
로 나눌 수 있다.
Object의 장점
1. Modularity
2. Information-Hiding = 컴퓨터를 사용할 줄은 알지만 안이 어떻게 되어있는지(State)는 알 필요도 없고, 드러나 있지도 않다.
3. Code – Reuse 하기 좋음
4. Pluggability and debugging ease.
- Class와 object가 헷갈린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내가 이해한 걸로만 정리하자면
- Object : 개념.. / Class로 인해서 생성된 객체
- Class : Object 를 추상화한 것 → 실제로 메모리를 차지한다.
Object는 빵 / Class는 빵 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출처 : 한동대학교 남재창 교수님 - Java programming PPT
'2학년 1학기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ash map , map (0) | 2023.05.25 |
---|---|
Regular Expression (0) | 2023.05.22 |
ArrayLIst , Hashmap (0) | 2023.05.18 |
Java 3 (Interface, package) (0) | 2023.03.07 |
Java 2 (0) | 2023.03.07 |